본문 바로가기

내돈내산후기

오뚜기 초간편 김치전 믹스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😊
장마가 시작되고 나니 7살인 저희집 딸도
김치부침개가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더라구요😅
매일 매뉴를 정해주는 딸 덕에
밥하기 바쁜 주부입니다😅
김치전은 진짜 좋아하는데 항상 바삭하게는 안되고
반죽이 질게 되거나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😭
반죽 비율을 못 맞추는건지
항상 망하는 메뉴중 하나입니다😭
이번엔 진작에 포기하고 🤣
김치전 믹스가 있는다는게 생각이 나서
냉큼 주문해 보았어요💙






'물만 부어 만드는 초간편 김치전 믹스'
초간편 레시피☝️
-믹싱볼과 물을 준비해 주세요.
-반죽소스와,김치소스를 넣고 물200ml를 넣어 주세요.
-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잘 섞어 주세요.
-노릇노릇 알맞게 부치면 완성이랍니다😊






'구성'
초간편 김치전 믹스의 구성은
반죽믹스와 ,김치소스 각 1봉씩 들어 있어요☝️






'반죽 믹스는 가루 형태로 되어 있어요'
따로 부침가루,밀가루를 비율 따져가며 반죽하지 않아도
되서 너무 간편했어요😊

'김치소스는 걸죽한 느낌으로
김치와 양념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데
묽지 않고 볶음김치 같은 냄새도 나면서
양념이 되어 나온듯 싶었어요'


-완벽한 김치전을 위해 잘 숙성 시킨 김치를
그대로 사용했다고 해요☝️
-취향껏 재료를 넣어도 여유있는 비율의 배합으로
맛있게 즐겨 드실 수 있답니다☝️






물 200ml 를 넣어 주면 반죽은 금방 완성 된답니다👍
김치 양이 조금 부족해 보여서 더 넣을까 하다가
오리지날 레시피로 먹어봐야 맛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
딱 나온 구성으로만 부쳐 보기로 했어요😊

새우,오징어,파,김치 등 다양한 식재료을 더 첨가해서
드셔도 좋을 듯 싶어요😊






팬에 오일을 둘러둔 후 살짝 달줘 주세요☝️
저는 전 부칠때 큰 팬에 하면 항상 뒤집다가 다 찢어지고
망치게 되서
4구 팬을 하나 샀어요~
전 부칠때에는 이 팬이 정말 유용하더라구요👍
부치기도 쉽고 모양도 가지런하게 잘 나와서
초보자도 먹음직 스럽게 만드실 수 있어요😊






오일을 두른 팬에 반죽을 얇게 펴 발라 줬어요.
얇게 펴 발라 부친다는게 익으면서 부풀어서 그런지
생각보다는 두꺼운 김치전이 되었네요😅






테두리부터 조금씩 익어가는게 보이시면
그때 뒤집어 주시면 되세요😊






바삭한 김치전이 너무나 쉽고 먹음직 스럽게 완성되었어요😊
맨날 반죽 비율을 잘 못맞춰서 망치기 일쑤였는데
이렇게 간쳔하고 맛있게 만들수 있다니!
오뚜기 최고예요! 최고💙






준비no, 손질no!
물만 섞어 부치기만 하면 끝이예요☝️
비기오면 생각나는 노릇노릇 바삭한 김치전이예요👍


김치전 믹스로 전을 부쳐보니
4구팬 크기로 5장정도 나오더라구요~
밥 한끼 먹을때 반찬용으로도 좋고
간식으로 먹기에도 양이 딱 적당해서
기치잔 생각날때마다 한번씩 구입해서 먹으면
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~👍

우리딸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
먹어보니 너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👍
아마 제가 직접 손질하고 반죽해서 만들었다고
생각했을지도 몰라요...🤣

우리 남편도 김치전 맛있다고 한마디 해주더니
둘다 너무 잘먹어줘서
오늘 저녁 식사는 성공이였답니다💙




(내듄내산후기입니다)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