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레시피

엄마표 홈메이드 돈까스 황금레시피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😊
오늘은 홈메이드 돈까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~
시중에 파는 돈까스도 잘 나와있지만
저희집은 늘 제가 직접 만들어 놓고
먹고 싶을때마다 한짱씩 꺼내서 튀겨 먹고 있어요~😊
역시 주부는 부지런해야 되요🤣


유튜브 동영상도 업로드 했어요😊

동네정육점에서 돈까스 만들 고기 8장 정도 사왔어요~
돼지고기도 값이 많이 올랐더라구요😭




요렇게 돈까스 만들 고기 8장 준비해서
나란히 놓아 주었어요~




잡내를 잡아줄 후추 먼저 뿌려 줄게요~☝️




앞면,뒷면 모두다 뿌려 주세요~




간을 더해줄 맛소금도 톡톡톡~
앞,뒤로 돌려가며 양면 모두 간을 더해주세요~




잡내를 잡아주면서 마늘향을 더해줄 간마늘~
마늘 특유의향을 좋아해서 이번에는 간마늘도 넣어봤어요😊




조금씩 손에 덜어 펴발라 줄게요~




꾹꾹 눌러가며 간이 잘 배이도록 해주세요~
튀김옷을 입힐 준비를 하면서 잠시 숙성을 시켜 둘게요☝️





고기 8장에 계란 3개 풀어 줬어요~




밀가루도 준비해 주시구요~




튀기믜 꽃인 빵가루도 준비해 주세요~
저는 지난번 돈까스 만들고 남았던 빵가루가 있길래 사용했어요~





튀김옷을 입혀 볼게요~
먼저 밀가루를 양면 모두 잘 묻혀 주세요~
밀가루를 잘 묻혀 줘야 튀길때 튀김옷이 떨어지지 않고 찰싹 잘 붙어 있더라구요~☝️




밀가루를 묻힌 후, 계란을 흠뻑 적셔 주세요~




계란을 덜 묻히면 빵가루가 안붙을 수도 있으니
계란에 푹 담궜다가 빼주세요~




빵가루가 잘 붙을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며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~




생고기얐을때보다 튀김옷을 입하면서 꾹꾹 눌러 줬더니 납작해 지면서 크기도 커진 느낌이예요~😊




만들어진 돈까스는 냉동을 해줄건데요~
종이호일만 있으면 달라 붙지않게 깔끔하게 냉동할 수가 있어요~



종이호일,돈까스,종이호일,돈까스 순으로 번갈아가며 차곡 차곡 쌓아 주세요~
돈까스가 서로 달라 붙지 않게 해주시는게 중요해요~☝️




이렇게 냉동시키면 고기끼리 달라 붙지 않고 한장씩 쏙 꺼내어 튀겨먹을 수 있어서 얼마나 간편한지 몰라요~😊




라벨테이프만 붙여서 냉동실에 넣어두면
먹을때 찾아 꺼내 먹기도 쉽답니다~😊




오늘 저녁은 돈까스로 정했어요~
갓만든 돈까스로 바로 튀겨보았어요~
돈까스는 쎈불에서 빨리 익히먄 고기가 안익고 겉만 타게 되어서 중약불에 천천히 튀겨주시는게 좋아요~





양쪽 모두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 졌다면 꺼내서 기름기를 빼줄게요~





마삭바삭하게 정말 잘 익은 엄마표 돈까스예요~
시중에서 파는것처럼 정말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😊




자른 후에도 튀김옷이 벗겨지지않고 딱 달라 붙어 있어서 먹기에도 좋고 지저분해지지 않아요~
고기도 잘 익고 튀김옷도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
오늘 저녁 매뉴는 성공적 만들어 졌네요😊




돈까스 한장 튀겨서 먹였더니
우리 딸은 밥한공기 뚝딱 했답니다😊

사먹는 것도 쳔하고 좋지만
이렇게 집에서 엄마표로 돈까스를 직접 만들어 주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~
정성이 듬뿍 듬뿍 더 맛있는 돈까스예요😍

728x90
반응형